멘토 모드에 대한 공지

저희 아이와이어는 멘토모드에 대해 알려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watchmode

멘토의 자격을 얻게 되면 도움이 필요한 플레이어나 추적하는 큐브에서 발견된 미심쩍은 부분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는 플레이어들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멘토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멘토로 승급이 되어야 합니다. 멘토로 승급 신청을 하시려면 채팅창에서 운영자에게 요청하시거나 또는 support@eyewire.org로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현재 스카우트, 사이드 그리고 중재자인 분들은 멘토의 지위를 획득하실 수 있는 자격이 있습니다. 운영자가 여러분을 멘토로 승급하게 되면, 채팅창에서 여러분의 색깔은 연한 보라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멘토로 승급이 되면,  여러분들은 도움을 요청하는 플레이어들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멘토의 지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절차를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1. 먼저 도움을 받기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여러분이 멘토가 되어 조언을 줘도 되는지 물어보세요. 물어보실 때는 귓속말이 아닌 메인 채팅창을 통해 물어봐 주세요. 그리고 그 플레이어에게 멘토링을 하게되면 여러분이 직접 플레이어의 큐브로 들어가서 추적을 관찰한다는 것을 사전에 설명해 주세요. 플레이어의 큐브안에서 여러분이 직접 큐브를 컨트롤 할 수 있다는 것도 함께 설명해 주세요.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위해서는 Watch 모드 블로그 포스트나 현재 이 포스트를 그 플레이어가 참고하여 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2. 만약 그 플레이어가 여러분이 큐브로 들어오는 것을 수락한다면, 멘토링을 시작하기 위해서 채팅창에 /watch 사용자이름을 입력하세요.

3. 여러분은 지금 그 플레이어의 큐브로 이동하실 겁니다. 만약 그 플레이어가 현재 있는 큐브에서 다른 큐브로 이동한다면, 여러분도 새로운 큐브로 함께 따라 들어가게 됩니다.

4. 여러분과 그 플레이어 모두 현재 큐브에서 일어나는 일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동등한 권한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스크롤 하거나, 어떤 부분을 추가하거나 또는 3D에 있는 평면의 위치를 조절하면 그 플레이어도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역으로 그 플레이어가 스크롤 하거나 어떤 부분을 추가하거나 또는 3D 평면의 위치를 바꾼다면 여러분도 그것을 똑같이 볼 수 있습니다. Watch모드 사용 중에 볼 수 있는 큐브 안의 각 부분에 따른 여러 종류의 색깔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확인하시려면 Watch모드 블로그 포스트를 클릭해 주세요.

5. 그 플레이어가 큐브 추적 중에 궁금해 하거나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해 도움을 주세요. 그리고 플레이어가 먼저 앞장서서 추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그러나 만약 그 플레이어가 거의 모든 부분을 스스로 해보기를 원한다면, 그렇게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만약 그 플레이어가 여러분이 어떻게 추적하는지를 보기 원한다면 여러분이 추적하는 것을 보여 주시면 됩니다. 플레이어를 도와주는 것을 끝내셨거나 혹은 플레이어가 큐브에서 나가달라고 요청을 한다면 /unwatch 사용자이름을 채팅창에 입력하시면 큐브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멘토의 자격은 아이와이어 커뮤니티내에서 자리를 잡은 신뢰할 수 있는 플레이어들에게만 수여됩니다.

큰 힘에는 그만큼 큰 책임이 따릅니다. 멘토 모드는 여러분들이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끔 하는 좋은 수단입니다. 그러나 멘토로서의 자격을 수락하는 것은 이 능력을 사용함으로서 동반되는 규칙을 따르는 것도 함께 승낙하셔야 함을 뜻합니다. 만약 멘토 규칙을 준수하지 않으시면 멘토로서의 자격은 상실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멘토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가지를 정확히 어떻게 추적해야 될지 모르는 새로운 플레이어들을 도와주는 경우 또는 추적를 하는데 있어 정확도를 더 높이는 법을 배우고자 하는 플레이어를 도와주는 경우
2. 까다로운 합쳐짐, 연장 또는 큐브를 추적하는 동료 스카우트, 사이드를 도와주기 위한 경우

유념해야 하는 규칙:

1. 만약 앞서 언급된 플레이어(멘토링을 요청한 플레이어)가 명확히 멘토링을 승낙했다면, 여러분은 그 플레이어를 관찰하는 것을 시작하게 됩니다. 멘토자격이 있는 플레이어들(운영자 포함)은 언제 여러분이 다른 플레이어를 관찰하는 것을 시작했는지를 알려주는 채팅어구를 채팅창에서 보게 됩니다. 멘토 자격과 상관없이 여러분이 관찰하는 그 플레이어 역시 그 채팅어구를 보게 됩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규칙이며 멘토의 자격을 남용할 시에는 영구 또는 일시적으로 멘토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2. 표절은 절대 용납되지 않습니다! 게임점수를 얻기 위해 다른사람의 추적을 표절하기 위해 멘토모드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3. 대회에서 멘토모드를 이용해 부정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것은 다음의 사항을 포함합니다: 대결(VS.)의 성격을 띤 대회 도중에 여러분의 팀원을 도와주기 위해 멘토모드를 사용하는것 또는 악마큐브 대결에서 멘토 모드를 이용해 다른사람의 정확도를 높이는 것을 도와주는 것

4. 만약 누군가 멘토모드를 남용하는 것을 목격하신다면, 꼭 저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아이와이어가 누구에게나 안전하고 공정하게 이용되기를 바랍니다. 만약 여러분이 멘토라면, 여러분의 동료 멘토가 멘토로서 그들의 자격을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특히 중요합니다.

만약 멘토모드의 정확한 사용법에 대해 질문이 있으신 분은 support@eyewire.org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