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이어러를 소개합니다! @tunerk7

tunerk7

아이와이어 커뮤니티에서 멋지게 활약하는 플레이어를 소개하는 특집

뇌 지도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아이와이어러를 만나러 갑니다. 오늘의 플레이어는 @tunerk7 님!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제 이름은 김호원입니다. 경기도 용인에 살고 있고 하는 일은 카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아이와이어를 플레이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어릴 때부터 모든 일에 호기심이 많았었고 중학교 시절부터 점점 과학에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는 과학잡지와 자동차잡지를 구독하면서 구체적인 궁금증을 해결해왔었지요. 그 후로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호기심이 줄어들면서 뉴스나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충분하다고 느꼈지요. 그러나 이런 정보들을 대하면서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욕구는 점점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아이와이어 게임을 알게 되었을 때 ‘과학연구에 있어 우주의 비밀을 밝히는 데 필요한 만큼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는 뇌 연구를 내가 참여할 수 있다고!’라는 생각으로 현재 참여하고 있고, 언제 끝날지 모른다는 영속성을 보장하고 있어서 더 흥미로운 미스테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참여할 만한 충분한 가치를 느끼기에 즐겁게 여유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아이와이어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우연한 기회에 평소에 즐겨보던 Channel IT라는 TV 채널에서 승 교수님의 강연을 통해 아이와이어에 대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인으로서 과학연구에 기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은 과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죠. 뇌에 관한 전문지식 없이도 게놈프로젝트와 같은 어마어마한(물론 비교할 수조차 없는 거대한 연구지만….) 프로젝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희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신을 세상에 알릴 수 있는 이야기를 해주세요.

처음 관심을 가지고 플레이하면서 제일 힘들었던 부분은 제가 거의 최초의 플레이어처럼 되어서 처음에 게임을 시작하는 데 조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덕분에 아이와이어를 플레이하면서 제게 특별한 행운이 있었습니다. 한국의 한 기업인 KT에서 아이와이어를 홍보하기 위해 미국 방문을 상품으로 진행한 이벤트에서 개인 1등을 하게 되어서 단체전 당선자 3명과 함께 아이와이어 보스턴 본사를 방문하고 프린스턴 대학교에 연구와 관련된 시설들과 승 교수님을 볼 수 있어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위 사진이 보스턴 방문 때 찍은 사진입니다.)


더 하고 싶은 말씀이 있나요?

지금도 한국에 플레이어들이 열심히 참여하고 있지만 좀 더 많은 사람이 아이와이어에 관심을 가지고 프로젝트의 성장에 많이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아이와이어러 인터뷰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이와이어러 인터뷰 질문지를 작성해 주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