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선택(multiselect) 기능을 새롭게 소개합니다.
여러분은 2D 이미지에서 마우스 커서가 한 픽셀 이상을 선택할 수 있었으면 하고 생각하신 적이 있나요? 다중 선택(multiselect) 기능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전까지 아이와이어에서 조각을 선택하려면 플레이어가 2D 이미지에서 픽셀 하나를 클릭하면 해당 픽셀과 그 픽셀에 연결된 부분을 인공지능(AI)이 결정하여 색칠하게 되어있었습니다. 그 방법도 그대로 쓸 수 있지만, 이제는 커서 크기를 더 크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조각이 커서로 다 선택될 수 있는 경우라면 모두를 한 번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거대한 망울(boutons)을 채우거나 큰 합쳐짐(mergery) 덩어리를 제거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그러나 본사에서 짐작하지 못한 곳에 여러분은 이 도구를 사용하실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 모두의 게임 플레이가 어떻게 향상되는지 알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다중 선택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래 세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키보드 + 마우스: 커서는 이제 네 가지 크기(1픽셀, 25픽셀, 50픽셀, and 100픽셀)를 제공합니다. 마우스로 추적할 때 커서 크기를 조정하려면, Alt 키를 누르고 스크롤을 하면 됩니다. 커서가 커지고 작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만 사용: 트랙 패드 사용자나 W/A/S/D 키로 스크롤을 하는 사용자는 키보드에서 Q로는 커서를 작게, E로는 크게 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키보드 사용을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환경설정 아이콘(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Brush Size(브러쉬 크기)”를 사용해서 네 커서 크기 중 하나를 선택해서 현재 작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설명을 다 드렸습니다! 기억하세요, 여러분이 선택한 크기의 커서가 덮고 있는 어떤 조각이든 모두 선택됩니다. 여러분이 자세하게 움직이길 원한다면, 1픽셀 크기가 여전히 여러분의 친구입니다. 또한, 크롬에서 아이와이어를 플레이하는 리눅스 사용자들에게 경고하는 것은 가장 큰 커서 크기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수정을 곧 하겠지만, 그동안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이 기능을 알려드리고 사용하게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보너스 기능: 여러분 중 키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2D 이미지에 커서를 옮기고 SHIFT + ALT + 스크롤을 하면 2D 이미지가 줌 인/줌 아웃(zoom in and zoom out)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 2D 이미지 위치를 아직은 움직일 수는 없지만, 미래에 추가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