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보위, 그를 위한 대결
아이와이어 본사에 있는 우리는 데이비드 보위의 대단한 팬입니다. “지구에 떨어진 사나이(The Man Who Fell to Earth, 1976년 데이비드 보위가 출연한 영화의 제목)”가 하늘로 간 후, 플레이어들이 Ziggy Stardust를 1월 마라톤 세포의 이름으로 정한 것에 우리의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폭발적이고, 아름답고, 생명보다 더 큰 세포에 준 적절한 이름이었습니다. 물론, Ziggy란 이름은 세계가 아는 음악의 전설, 데이비드 보위의 하나의 모습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궁금해졌습니다… 그의 잘 알려진 페르소나(personas) 중에서 어떤 모습을 아이와이어에서 가장 기념해야 할까요? 아래 세가지의 페르소나를 고르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 현재 잘 알려진 보위의 캐릭터. 마라톤 세포의 이름이 되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글램 록(glam rock) 시대에 가장 뛰어난 인물이기도 하다.
- 불타오르는 듯한 앤드로지너스(androgynous, 남녀 양성의) 패션의 아이콘이며, 개인 정체성과 자기표현의 혁명적 시기의 상징.
- 그의 음반 Hunky Dory, The Rise and Fall of Ziggy Stardust and the Spiders from Mars, 그리고 Aladdin Sane 와 연관.
- 그는 외계인인가요? 사람인가요? 그건 중요한게 아닙니다!
- 볼륨을 가장 크게 틀고 음악을 들으세요.
- 가장 오랫동안 존재했던 캐릭터. “나타난 모습(look)”이라기 보다는 수십 년 동안 보위의 가사에 자주 등장한 캐릭터.
- 표면적으로는 우주비행사. 그러나 유명인으로서 뮤지션의 삶은 기복이 심함을 은유.
- “Space Oddity”에서 제일 처음 찾을 수 있고, 그 후 “Ashes to Ashes”와 “Hallo Spaceboy”, 숨겨진 의미가 많은 그의 유작 “Blackstar”의 뮤직비디오에서 만날 수 있음.
-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 이전에 처음 등장.
- 캐나다 우주비행사 Chris Hadfield가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연기한 뮤직 비디오 “Space Oddity”는 우주에서 만든 최초의 뮤직비디오.
- 보위가 지어낸 캐릭터는 아니지만, 보위를 만나던 시기인 1980년에 태어나고 자란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캐릭터.
- Jim Henson의 컬트 영화 라비린스(Labyrinth)에 등장하는 불가사의하고 굉장한 대적자.
- 아래와 같은 다양한 기술을 가지고 있음: (영화를 위해 발명된) 컨택트 저글링(contact juggling), 변이(transmutation), 변신(shape shifting) 그리고 공중에 아기 던지기.
- Labyrynth는 아카데미 수상자 Jennifer Connelly의 첫 주연작으로 여기서 함께 출연.
- 왜 고블린은 유사인간형의 왕을 두고 있나요? 아마 그 형태가 마지막 모습이 아닐 겁니다.
여러분이 보위의 팬이라면(또는 기분 좋은 보너스를 받고 싶다면), 위 캐릭터 중의 하나를 선택해서 보위 대결에 참여하세요. 한국 현지 시간으로 3월 11일 금요일 새벽 1시(목요일 밤)에 시작해서 24시간 동안 열립니다! 이 하루 동안 우리는 영웅이 될 수 있습니다.
보너스:
5,000점 득점 시 – 보너스 2,500점
15,000점 득점 시 – 보너스 5,000점
25,000점 득점 시 – 보너스 10,000점
이후 추가 25,000점 득점마다 보너스 5,000점
이긴 팀 (2,500점 이상 획득한 분들에게) – 보너스 10,000점
각 팀 최고 득점자 (2명) – 보너스 5,000점
전체합계 1위 – 보너스 10,000점
전체합계 2위 – 보너스 5,000점
전체합계 3위 – 보너스 2,50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