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화면을 새롭게 재구성하였습니다!
아이와이어의 2D 화면을 크게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2D 화면 보기를 완전히 다시 프로그래밍하여 더 빠르게 이미지가 로드되고, 이미지 축이 빠르게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추가되는 축마다 다운로드되는 10MB가 제거되어 최대 20MB가 다운로드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줌(zoom, 확대/축소) 기능은 예전 것보다 더 대단하고 그 외 다른 업그레이드가 더 있습니다! 이번 새 기능과 함께 도움말 메뉴도 업데이트하였기 때문에, 여러분이 이 블로그 글을 매번 참고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
위 화면에서 보면 2D 인터페이스에 세 개의 새 버튼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축의 변경 — X(또는 Y, 또는 Z). 여러분 중에 이미 이 기능을 알고 있는 분들이 있었을 것입니다만, 키보드의 A, D, 왼쪽, 오른쪽 키를 사용하여 큐브 슬라이스를 xy 축에서 xz 축으로, 또는 yz 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 버튼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축을 변경하면 새로 큐브를 로딩해야했습니다. 그러나 더는 아닙니다, 이제 바로 변경됩니다!
- 줌 확대/축소 선택 – 사각형. 2D에서 마지막에 클릭한 위치에서 줌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탐험 모드(Explore Mode) – 쌍안경. 화면 하단의 도구 상자에서 별개의 버튼으로 이동하여 다른 2D 도구와 함께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조각을 선택하면, 보이지는 않지만 축은 선택한 위치로 옮겨집니다. 따라서 (축을 기준으로 하여) 평면을 변경할 때, 여러분이 선택한 곳의 평면이 중심이 됩니다.
2D 화면이 크롬 48이나 그보다 낮은 버전에서는 약간 더 흐리게 보인다는 알려진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는 새 CSS 지시자(directive) “image-rendering: pixelated;”의 지원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크롬 49에서는 이 버그는 수정되어 2D 화면이 좀 흐리다면, 여러분의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미래를 보는 줌 기능
오래전 줌 기능은 제대로 되지 않았으며 알려지지도 않았었습니다. 새 줌 기능은 예전 기능 및 더 많은 기능을 포함합니다. 줌 기능은 작은 화면을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나 까다로운 조각을 플레이할 때 유용합니다. 사용법을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 [ ] 버튼 — 줌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하면서 확대 축소할 수 있습니다.
- 스페이스 바 — 스페이스 바를 사용하여 현재 마우스 위치에서 줌 확대 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 알트+스크롤(Alt+Scroll) — 현재 마우스 위치에서 줌 확대 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줌 확대를 하면, 3D 보기에서처럼 2D 이미지도 전체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2D에서 왼쪽과 오른쪽 클릭을 사용하여 선택과 해제를 하므로, 가운데 클릭과 드래그를 사용하여 화면 전체 이동 제어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마우스 가운데 클릭 버튼을 사용할 수 없는 분들은, 알트+왼쪽 클릭(alt+left click)을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제어를 단순하게 사용하기 위해 3D 위의 중심으로 옮겨지는 2D 화면의 alt-클릭 사용을 제거하였습니다. 많은 분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었기 때문에 큰 손실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큐브 제출 과정 또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신호등 버튼은 위와 같이 산뜻한 초록색의 제출 버튼으로 변경되었고, 다시 시작은 왼쪽에, 건너뛰기는 오른쪽에 위치합니다.
shift+enter(쉬프트+엔터 키)를 사용하여 큐브 제출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여러분이 채팅 중이라면 실수하여 제출될 수도 있습니다. 😉
수정된 버그!
- 이전의 줌에 사용된 수학은 지나치게 복잡했었기 때문에, 여러분의 큐브 한 면이 잘려나가기도 하였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큐브는 정확히 나타납니다.
- 인터넷 속도 세팅에서 “느림”은 더는 픽셀 이미지를 먼저 로드하지 않습니다. 과거에 일부 플레이어분들은 세팅에 상관없이 픽셀 이미지를 먼저 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 스카우트/사이드 도구 상자에서 부모와 자식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옮기면 어떤 작업을 하게 되는지 설명이 보입니다. (한 예로 F 버튼 위의 자식(세 개의 사각형)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옮기면 설명 테스트 “Freeze Children (f+up)”가 나타납니다.)
- 튜토리얼 1에서 틀린 조각을 클릭하면 이제 깜빡이게 됩니다.
- 3D 보기에서 2D 평면이 투명하지 않게 나타난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수정되었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2D 화면을 즐겁게 사용하며 플레이하세요. 이런 변화의 기세는 계속됩니다! 질문이나, 의견이나 버그가 있다면 support@eyewire.org로 이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개발자 Will Silversmi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