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이어의 미국 국립 보건원 신경과학 3D 프린팅 콜렉션
미국 국립 보건원은 최근 워싱턴 DC에서 연례행사인 3D 과학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의 연사들은 3D로 인쇄된 심장모델을 이용해 심장 수술을 하는 외과 전문의부터 세포내 고분자를 3D로 재현해낸 분들까지 다양했습니다. 과학을 시각화 하는데 있어서 혁신속도는 가히 놀랍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현재 가상의 모델을 실제의 물체로 바꿀 수 있으며, 이는 생명을 구하는 복잡한 수술이나 교육에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그들은 전에는 불가능 했던 물체나 시스템의 디지털화를 가능하게 하며, 그것은 전력연구 논의나 과학 커뮤니케이션에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저희 아이와이어는 아이와이어와 2개의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해 여러분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초대되어 매우 영광입니다.
아이와이어가 기획한 미국 국립 보건원 3D 프린팅 교환 프로그램의 신경과학 부분 콜렉션
아이와이어가 디자인을 사랑하는 것은 모두 다 아는 사실입니다. 저희는 여러 이미지나 애니메이션, 상호작용적 실험이 과학을 더 많이 공유하게 하고, 신경과학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디딤다리로서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국립보건원의 3D 프린팅 교환 행사와 협력하여 작업한 아이와이어의 3차원 인쇄가능 신경과학 콜렉션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저희는 이번에 각 신경세포부터 뇌 전체에 걸친 일련의 모델을 전시했으나,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저희는 앞으로 이 콜렉션을 위해 몇달에 걸쳐 훨씬 더 많은 정보를 모으고 생산할 것입니다.
미국 국립 보건원 3D 프린팅 교환 프로그램의 James Drake와 Meghan Coakley님께 마지막으로 한마디를 남기자면, 그분들이 없었다면 이번 콜렉션은 불가능 했을 겁니다.
지난 2014년 첫번째 뉴런을 업로드한 이후 그것은 개념상으로 괜찮아 보였지만 실제로는 인쇄가 불가능했습니다. 뉴런 가지들이 너무 얇아서 지지없이는 쉽게 부러지곤 했기 때문입니다. James씨가 이 모델을 좀더 개선했고, 그 후 몇개의 신경세포를 더 향상시켰습니다. 저희는 머지않아 아이와이어에 맵핑된 어떤 신경세포도 3D로 프린팅이 가능해 지도록 하는 자동 파이프라인(프로세스)을 현재 작업 중에 있습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2.0)에서의 뉴런
아이와이어의 뉴런집단을 고화질의 가상현실로 표현해내기 위해 저희는 의료 시각화 스튜디오인 Indicated와 함께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 전시는 미국 국립 보건원 행사에서 처음 소개가 됐지만, 머지많아 일반 대중들에게도 곧 공개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