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채팅 명령어

아이와이어의 채팅방에는 아이와이어 사용자 @nkem이 제작한 인공지능 봇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이 봇은 사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에 쉽게 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 외에도 몇 가지 추가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아래 자주 묻는 질문에서 !볼드체로 된 문구를 채팅창에 입력하면 봇은 자동으로 그에 해당하는 답을 합니다. 새 사용자의 흔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매번 같은 말을 타이핑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명령

!blob (세포체)

아이와이어 데이터 집합에서 만나는 것들:
https://blog.eyewire.org/whats-this-or-eyewire-oddities-kor/

!tb (개척)

큐브를 개척한다는 것은 해당 큐브를 처음으로 완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큐브를 개척하면 50점을 받고 3명의 플레이어들이 해당 큐브를 플레이 한 후에 정상적인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척자가 되기 위해서는 최소 80% 이상의 정확도를 유지해야 하며, 큐브를 개척했는지는 큐브를 완성한 후에만 알 수 있습니다.

!profile (프로필)

화면의 오른쪽 위, 대화창, 또는 리더보드에 보이는 아이디를 클릭해 주세요. 정확도는 지난 일요일부터 플레이한 큐브들로부터 계산됩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http://wiki.eyewire.org/?title=FAQ/ko

!merger (합쳐짐)

합쳐짐은 AI 또는 플레이어들이 작업 중인 뉴런이 아닌 조각을 색칠했을 때 생깁니다.
http://wiki.eyewire.org/?title=Mergers/ko

!points (점수 계산)

점수는 시간, 부피, 그리고 정확도에 비례해서 주어집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blog.eyewire.org/eyewire의-점수는-어떻게-계산되나요/

!about (이 게임이 정말 과학 발전에 도움이 되나요?)

https://blog.eyewire.org/아이와이어eyewire란/

!video (튜토리얼 비디오)

https://blog.eyewire.org/아이와이어eyewire-튜토리얼-살펴보기/

!dbg (디버그 정보)

대화창에 /debug 라고 치셔서 큐브 ID, 좌표와 기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color (채팅 사용자 이름 색상)

노란색: 노란색: 운영자 | 보라색: 중재자 | 청록색: 스카우트 | 빛나는 청록색: 사이드 | 연보라색: 멘토

대화창에 /team 을 치셔서 사용 가능한 색(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payment (보상)

점수와 영광, 그리고 과학을 위하여 이바지하셨다는 기쁨을 드립니다!

!no3d (3차원 모델 없음)

가끔씩 3차원 모델이 없는 큐브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여기에 입력해 주세요: goo.gl/TBNyD

!tips (정확도를 높이는 비결)

https://blog.eyewire.org/정확도를-높이는-방법/

!cmd (도움말)

대화창에 /help (앞의 슬래쉬 포함) 명령어를 치시면 사용 가능한 명령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무한테나 물어보셔도 되고요.

!grimreaper (사신)

그림리퍼는 합쳐짐들을 증오하며, 이들을 거두어 가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http://wiki.eyewire.org/ko/그림리퍼

!whysoserious (심각한 사람들)

View post on imgur.com

!lowscore (점수를 왜 이것밖에 안줘요?)

점수는 큐브의 부피에 비례해서 주어진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걱정하지 마세요. 모든 플레이어들이 다 그런 큐브들을 받습니다.

!screenshot (스크린샷 찍는 법)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 http://goo.gl/SiqUnl

!compete (대회)

아이와이어는 가끔씩 특별한 각종 대회들을 엽니다:
https://blog.eyewire.org/competitions-the-master-guide-kor/

기타 명령 (영문만 제공)
!online 유저명
유저명 온라인/오프라인 + 마지막 활동 시각
!w 질문
질문을 www.wolframalpha.com 으로 보내고, 첫번째로 나오는 결과를 출력합니다. 예시:
– !w temperature Berlin, Germany
– !w time Massachusetts, USA
– !w 27°C to F
– !w second derivative of 2x^3
– !w movies with Peter Dinklage and Summer Glau

!explore (탐험 모드) 

컨트롤+E (맥에서는 Cmd+E)를 눌러서 “탐험 모드”를 켜거나 꺼 주세요. 컨트롤+D는 탐험 모드에서 추가하신 모든 조각들을 지우고 컨트롤+M은 탐험 모드에서 추가한 모든 조각들을 추가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