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이어(EyeWire) 튜토리얼 살펴보기 1

아래는 레이첼 프렌키(Rachel Prentki)가 녹화한 아이와이어(EyeWire) 튜토리얼 비디오입니다. 이 6개의 비디오는 입문자를 위한 튜토리얼을 설명한 3세트의 블로그 게시물 중 첫 번째 세트에 해당합니다. 또한, 편리한 리뷰 툴(review tool)의 역할도 합니다. (비디오 튜토리얼 Part 2Part 3도 확인하세요.)  

a. Tutorial 1 – 튜토리얼 1

전문가 사용자 @rprentki(승 연구소(Seung Lab)의 레이첼 프렌키(Rachel Prentki))가 아이와이어(EyeWire)에 대한 전반적인 튜토리얼 정보를 제공합니다. 비디오에서 제시하는 까다로운 부분들을 따라가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유용한 정보를 많이 알게 될 것입니다. 이 첫 번째 비디오에서는 아이와이어의 기초와 플레이 방법 및 살펴봐야 할 사항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유용한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b. Tutorial 2 – 튜토리얼 2

실수로 선 바깥에 색칠이 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를 배웁니다. 또한, 3D에 의존하여 무엇이 정확한지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c. Tutorial 3 – 튜토리얼 3

색깔 사이로 뉴런의 어두운 윤곽을 구별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습니까? 그 해결비법이 여기 있습니다! ‘Shift’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일시적으로 색상이 사라지면서 세포의 윤곽을 보다 분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d. Tutorial 4 – 튜토리얼 4

여러분은 이제 어느 정도의 경험이 있기 때문에 피드백 규모를 축소할 예정입니다. 이 큐브를 시작으로, 옳은지 그른지 여부에 따라 색칠 조각이 더 이상 적색 또는 녹색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염려하지 마십시오. 아직도 몇몇 큐브의 진행 상황 바가 있고 교육기간 동안 잘못된 곳(혹은 올바른 곳)이 어디인지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교육과정을 완료하고 넓은 아이와이어의 세계로 나아가 전에는 수행된 적이 없고 아직 해답을 알지 못하는 일을 시작하게 되면 피드백이 축소됩니다. , 여러분은 과학이라는 굉장한 일을 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e. Tutorial 5 – 튜토리얼 5

전문가를 따라 큐브를 살펴보면서 3D 영상(view)의 사용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f. Tutorial 6 – 튜토리얼 6

이 단계는 J 세포 튜토리얼 큐브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큐브 실습이 완료된 후에도 피드백은 제공되지만 진행 상황 바는 더 이상 나타나지 않고 점수가 부여되기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튜토리얼 세트가 곧 나올 예정입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를 원하시면 아이와이어 유튜브 채널(EyeWire YouTube channel)에서 신청해 주시고 전체 비디오의 튜토리얼 재생목록을 확인해 주십시오.

여러분 나름대로 유용한 정보를 담은 튜토리얼 비디오를 만들어 우리 블로그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 딜런 홀츠(Dylan Holtz)가 만든 비디오를 예시로 첨부했습니다.

 – 비디오 튜토리얼 Part 2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비디오 튜토리얼 Part 3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