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뭐죠?”… 아이와이어에서 보는 기이한 모습들

FAQ에 안내서를 작성하는 중에, 큐브에서 이상한 모양을 보고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아이와이어 초보자분들을 위해 간략한 개요를 알립니다. 이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분이 큐브 추적에서 좀 더 자신감을 가지기 바랍니다!

이 큰 덩어리(blob)는 무엇인가요?

Screenshot from 2016-01-13 16:30:30망울(bouton)을 만난 것으로 보입니다. 망울(boutons)은 자주 보이는 지점인데, 각기 다른 뉴런들에서 나온 가지들이 연결되어 시냅스(synapse)를 만드는 곳입니다. 여러분들이 추적한 가지와 나타난 망울 사이에서 깨끗하고 깔끔한 연결을 본다면 그 망울은 여러분이 한 추적에 포함되는 것입니다. 가지는 망울 다음에 연결되거나 거기서 끝이 납니다. 아래 .gif 이미지에서 어떻게 가지가 끝나는지 볼 수 있습니다.

blobbb

 

예, 그러나 3D 이미지에 너무도 크게 자리 잡고 있는 이런 큰 조각은 무엇인가요?

Screenshot from 2016-01-13 16:32:24세포체(a Cell Body)를 만난 것으로 보입니다. 큐브에 세포체가 나타나지 못하게 하고 있지만 가끔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런 큐브는 건너뛰어도 됩니다.

 

너무 작은 조각을 받았습니다. 추가할 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괜찮은가요?

Screenshot from 2016-01-13 16:34:21예. 괜찮습니다. 이런 큐브는 여러분의 정확도에(정확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추적하는 가지에 구멍이 있습니다, 다르게 말하자면 이 가지는 고리를 만들어 다시 자신과 연결됩니다. 괜찮은가요?

Screenshot from 2016-01-13 16:36:04괜찮습니다. 뉴런이 다른 뉴런과 연결되었다면, 시냅스(a synapse)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자신과 연결이 된다면 자가 시냅스(autapse)라고 부릅니다. 따라서 자가 시냅스(autapse)를 찾으셨습니다! 아래는 더 작은 자가 시냅스의 예입니다.

Courtesy of @rinda
Courtesy of @rinda

 

 

한 개 조각을 선택했을 때, 그 옆의 다른 조각도 (자동으로) 선택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제가 할 수 있는 게 없는데, 왜 그런가요? 

Screenshot from 2016-01-13 16:39:51인공지능(AI)이 만든 합쳐짐을 찾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와이어를 도와주는 AI는 좋은 시스템이고 계속 발전하고 있지만,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가끔 관련 없는 두 조각을 함께 붙여놓기도 합니다. 이런 합쳐짐을 알려주시면 AI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선 채팅방에 /debug를 타이핑하고 엔터 후 자세한 큐브 정보를 봅니다. 그리고 채팅방에서 길잡이(Scout)와 큰 낫(Scythe)에 도움을 요청하고 큐브 ID를 알려주세요. 만일 여러분이 이 경우 어떤 가지를 추적해야 하는지 말할 수 없다면, 알리고 난 뒤에 큐브를 건너뛰면 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