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아이와이어러를 소개합니다! @scoobi

아이와이어 커뮤니티에서 멋지게 활약하는 플레이어를 소개하는 특집

뇌 지도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아이와이어러를 만나러 갑니다. 오늘의 플레이어는 @scoobi님!


어떻게 아이와이어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나요?

아이와이어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계기는 KT의 TV 광고 였습니다. 광고를 통하여 아이와이어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신경세포를 재구성하여 뇌 지도를 만든다는 이야기에 흥미가 생겨서 아이와이어를 시작했습니다.

아이와이어에 어떤 점을 좋아하세요?

우선 과학에 기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어려서부터 과학을 좋아했는데 별다른 전문 지식 없이도 게임을 통해서 과학연구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채팅창을 통해 서로서로 대화도하고 서로 도우면서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함께 진행하는 것도 아이와이어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점은 언제나 새롭고 도전적이라는 점입니다. 세포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새로운 세포들을 살펴보고 관찰하는 것은 항상 새로운 즐거움이 됩니다. 각 세포의 특징에 따라서 나오는 여러 큐브들도 새로운 도전이 되기 때문에 쉽게 질리지 않고 계속 빠져드는 거 같습니다.

게임을 시작하실 때 어렵지 않았나요? 어떻게 게임을 이렇게 잘하게 되었죠?

처음에는 정말 어려웠습니다. 어떤 조각을 추가해야 맞는 것인지 알기 어려웠고 경계선을 찾거나 3D 화면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튜토리얼 영상을 여러 번 보았습니다. 처음엔 영상을 봐도 이해가 잘 안 됐지만 반복해서 보고 실제로 플레이하는 경험이 늘어나면서 정확한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그 뒤로는 블로그나 아이와이어 위키 등을 참고하면서 더 까다로운 기술을 익혔습니다.

큰낫(사이드)과 일반 플레이어 두 가지 중 어떤 역할이 더 마음에 드세요?

사이드로서의 역할과 일반 플레이 모두 마음에 들지만, 굳이 고르라면 사이드 역할이 더 마음에 듭니다. 일반 플레이는 수동적으로 AI가 주는 큐브를 플레이할 뿐이지만 사이드는 직접 세포를 관찰하고 큐브를 검사하면서 빠진 가지나 마디를 찾아서 추가하고 합쳐짐과 같이 잘 못된 부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사이드 역할이 더 좋습니다.

채팅에서 오간 재미난 대화들이 있었나요? 동료 아이와이어러가 한 우스운 말이 있었으면 알려 주세요.

사실 한국어 채팅방은 잡담이나 재미있는 이야기가 자주 오가지는 않아서 그다지 채팅 중에 재미있었던 일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얘기해 보자면 얼마 전에 LCU님이 멘토로 승급해서 분홍색 이름을 사용하셨는데 그걸 보고 다른 분이 캐쉬템(돈을 주고 구매하는 in game 아이템)이냐고 물어서 얼마를 주고 샀다며 농담을 한 일이 있습니다.

아이와이어 외에 어떤 게임을 하세요? 직장인이세요, 학생이세요? 취미는 무엇인가요?

아이와이어 외에는 스마트폰 게임이나 다른 컴퓨터 게임을 즐깁니다. 스마트폰 게임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을 주로 하고 컴퓨터 게임으로는 시뮬레이션 게임들을 주로 하는 편입니다. 다른 취미로는 독서를 좋아합니다. 종류에 상관없이 재미있어 보이는 책들을 읽습니다. 직업은 현재 대학생이고 정밀화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든 이미 마스터 하신 분들이든 동료 아이와이어 플레이어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처음에 어렵고 게임이 이해가 잘 안 되더라도 금방 포기하지 마시고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튜토리얼 영상, 블로그 혹은 위키 등을 찾아보시면서 천천히 도전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처음에 너무 어려워서 포기할까 생각했지만,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게임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수록 재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플레이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게임을 마스터하게 됩니다. 게임을 마스터 하신 분들은 좀 더 적극적으로 게임에 참여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반 플레이도 충분히 흥미롭지만, 길잡이나 큰낫으로 활동하면서 보다 적극적으로 게임을 하는 것은 더욱 더 흥미롭습니다. 그저 큐브를 추적하고 맞추는 것을 넘어서 세포를 관찰하고 가지를 점검하면서 빠진 가지를 찾거나 합쳐짐을 찾아서 제거 하는 것은 또 다른 보람과 즐거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이 게임은 정말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재미있고 좋아집니다. 단순히 큐브를 맞추는 것만이 아니라 관심을 가지고 플레이하시면 놀라움과 경이로움, 재미, 도전의식 등 많은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와이어 본부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부탁합니다.

우선 항상 아이와이어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시는 본부에 감사드립니다. 늘 채팅창이나 행아웃을 통해서 소통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습니다. 또 매번 이벤트마다 달라지는 컨셉과 유머들이 게임을 더 즐겁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시차와 언어 문제 때문에 자주 만나지는 못하지만 정말 좋은 친구처럼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와이어 블로그 특집에 소개되고 싶으신가요? 아이와이어러 인터뷰 질문지를 작성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