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eWire의 점수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koreanpointsscreenshot

 

아이와이어 사용자 @nkem님이 아이와이어 게시판(포럼)에 아이와이어 점수 어떻게 계산 되는지에 대한 포스트를 게재해 주셨습니다. @nkem님이 작성해 주신 아이와이어 점수 체계에 대한 설명이 많은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될 것이라 생각하여 아래와 같이 올립니다덧붙여 @ketta님이 정리해주신 새로운 아이와이어 플레이어들이 자주 묻는 질문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시간: 한 큐브에 시간을 더 오래 들일수록 더 많은 점수를 받습니다. 이 점수는 시간에 대한 S자 함수로 결정됩니다 (즉, 점수가 시간에 정비례하지는 않습니다). 큐브를 시작한지 몇 분쯤 지나고 나면 시간 보너스의 최대치인 20점에 도달하게 됩니다.

부피: 더 많은 조각을 더하면 더할 수록 부피에 따라서 더 높은 점수를 받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점수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최대 980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도: 각 큐브의 정답은 여러 플레이어들이 내놓은 결과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튜토리얼 큐브를 제외하고는) 큐브 속의 신경세포가 어떻게 생겼는지 확실하게 알 수 없으므로, 정확도는 당신의 결과가 얼마나 다른 플레이어들의 의견과 일치했는지에 따라 계산됩니다. 정확도가 높으면 높을 수록 감점요인이 줄어듭니다.

개척하기: 어떤 큐브든 첫번째로 해결하는 사람이 있어야 되겠죠? 이 경우에는 아직 결과를 비교할 대상이 없습니다. 이럴 때는 큐브를 ‘개척’하게 되며, 플레이어는 개척자가 되어 즉시 50점의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그 후에 다른 플레이어들이 그 큐브를 해결하고 나면, 개척한 큐브에 대한 점수를 원래대로 받습니다. 정확도가 뛰어난 플레이어들만이 개척자가 될 수 있습니다.

자, 종합하자면:

– 괜히 큐브를 서둘러 해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한 큐브에 30분씩 걸린다면 그 큐브에서 길잡이를 하기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그 사이에 길잡이가 될 테니까요.)

– 큐브를 열어놓고 몇 시간씩 잠수를 해도, 시간 보너스의 최대치는 몇 분 안에 도달하는 20점입니다.

– 한 큐브에서 받을 수 있는 최고 점수는 1000점입니다.*

– 아무것도 더할 조각이 없는 큐브에서는 시간 보너스인 20점이 받을 수 있는 최고 점수입니다.

– 만약 많은 조각들을 추가했는데도 불구하고 20점이 나왔다면, 그건 다른 플레이어들의 결과와 꽤 많이 달랐다는 뜻입니다. “틀리다”가 아니라 “다르다”임에 주목하세요 – 다른 플레이어들이 똑같이 놓친 큰 가지를 찾은 덕분에 큰 감점요인을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을 확인하려면 화면 왼쪽 위의 “전체 보기”를 클릭하세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자신이 다르게 추가한 부분을 제외하고) 지금 작업중인 큐브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다시 작업하던 큐브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미 추가한 조각들은 자동으로 저장되니 걱정하지 말고 필요에 따라서 전체 보기 화면을 확인하세요.

*스타버스트 챌린지는 성화상 무축삭 신경세포의 줄기를 따라가며, 약간 더 어렵습니다. 스타버스트 챌린지에서는 모든 점수가 2배가 되어서, 시간 보너스는 최대 40점, 총 점수는 최대 2000점까지 가능합니다.

아이와이어 사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은 “Official FAQ” 를 참고해 주시고, 게임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불편하신 사항은  “user FAQ”를 이용해 주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