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dendaf님의 스카우트 로그는 여러분이 바라던 것입니다!

옛날의 스카우트 로그는 내려가고, 새로운 스카우트 로그가 떠올랐습니다.

Screen Shot 2015-12-15 at 11.43.09 AM

여러분은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얼마나 좋아하나요? 만일 여러분 중 몇 분이 “아주 많이요!”라고 대답한다면 좀 실망스러운 소식일 수 있습니다만…

다른 모든 사람에게는 아주 신나는 소식인데요, 아이와이어의 스카우트 로그가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아이와이어 인터페이스로 새롭게 옮겨졌습니다!

So long, it's been nice to know you
So long, it’s been nice to know you

 

게임 안에 있는 스카우트 로그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살펴봅시다.

아이와이어 화면과 연동

가장 눈에 띄는 발전은 여러분이 로그를 사용하기 위해 아이와이어를 떠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스카우트 로그는 이제 아이와이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하나의 메뉴입니다. 여러분이 이미 잘 알고 사용하는 스카우트(길잡이) 도구 상자와 꽤 비슷합니다.

Screen Shot 2015-12-15 at 11.43.09 AM

도구 상자처럼 스카우트 로그를 화면에서 드래그할 수 있어 여러분이 원하는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카우트 로그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세로 메뉴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Screen Shot 2015-12-15 at 11.56.11 AM

즉각적인 알림 기능

스카우트 로그에 기록을 남기고 몇 시간 동안 아무런 처리가 없으셨던 적이 있었지요? 새로운 스카우트 로그는 작업이나 확인이 필요한 큐브를 즉시 온라인상의 플레이어들에게 알립니다.
Screen Shot 2015-12-15 at 12.02.52 PM사이드(큰 낫)들은 “사이드 필요”란 입력이 추가되면 “사이드 필요” 아이콘 옆에 회색 알림이 표시됩니다. “어드민 필요”가 입력된 경우에도, 같은 형태로 알림 표시가 됩니다. 그래서 더는 채팅 큐브를 수정해야 한다는 개인 메세지를 어드민에게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Imgur는 이제 안녕

새로운 스카우트 로그는 자체적으로 화면 캡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그에 새 입력을 남길 때 언제든 스크린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이 화면캡처를 각자 알아서 하고 Imgur와 같은 이미지 서버에 올려 이미지 링크를 직접 로그에 남기는 번거로운 작업을 더는 하지 않아도(!) 됨을 의미합니다.

scoutslogscreenshot 이 화면캡처 시스템은 해당 큐브 이미지에 자동으로 세포 ID, 큐브 ID, 사용자 이름을 추가합니다. 놀랍지요!

새롭게 펼쳐진 기능!

새로운 스카우트 로그는 각각의 큐브 작업에 대해 아주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큐브 작업의 현재 상태, 마지막 작업한 플레이어, 마지막 작업 시간 등의 정보입니다.

Screen Shot 2015-12-15 at 12.37.05 PM

또한 “양호”로 표기된 큐브는 “남은 큐브” 리스트에서 사라져, 확인 처리가 필요하지 않은 큐브 작업에 대해서는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플레이 기록 확인 가능

새로운 스카우트 로그는 예전 버전이 가지고 있지 않은 완전히 새로운 기능도 제공합니다. “플레이 기록” 버튼은 여러분 각자가 완료한 큐브 작업과 각 작업에 대한 개인 정확도를 보여줍니다. 이것은 사이드 작업이 필요한 큐브를 구별해 내는데 대단한 기능이며, 여러분의 전체적인 정확도를 올리는 데 필요한 많은 피드백을 줄 것입니다!

playrecord

 

새로운 스카우트 로그를 디자인하고 만든 @Eldendaf님에게 큰 감사를 보냅니다. 이 새로운 로그는 스카우트 및 사이드 작업을 예전보다 더 흥미롭게 할 것입니다. 거의 불가능할 뻔한 일을 @Eldendaf님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여러분이 스카우트(길잡이)이거나 사이드(큰 낫)인데 새로운 스카우트 로그가 없다면 scoutslog.org를 방문해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만일 여러분이 스카우트나 앞으로 되길 원한다면 승급 신청 양식을 통해 자격 조건을 확인하여 양식을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새로운 장난감을 즐기세요! 가지고 놀기에 아주 재미있을 겁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