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과학체험관(Exploratorium)에서의 아이와이어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과학체험관 Exploratorium에서 열리는 인지과학 관련 이번 전시회는 과학과 디자인, 신경과학이 교차하는 멋진 경험을 체험하고자 하는 분들을 초대합니다. m0xyCognitive Technologies Group이 제작한 이번 공동 전시회는 1월 31일부터 일반인들에게 공개되며,  EEG 헤드셋을 쓰고 체감하는 쌍방향 게임과 아이와이어 플레이어들이 맵핑한 3D 뉴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저희는 최첨단 신경 영상 및 뉴런 연결체학법을 소개하는 부스인 3scanpieces of mind의 한 부분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영광스럽고 기쁩니다. 더불어 3D 모델을 제작해주시고, 저희 아이와이어가 세계와 함께 신경과학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Indicated Co께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위에 있는 비디오는 세포회로를 다룬것으로 2014년 5월 네이처지에 실린 아이와이어의 첫번째 과학적 발견 입니다. Matt Irwin님과 Indicated Co의 훌륭한 팀 여러분들 덕분에 저희는 전시회를 방문하신 분들이 타블렛 pc를 통해 직접 보실 수 있는 아이와이어의 여러 뉴런 파일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셔서 과학체험관(Exploratorium)의 보도자료를 확인해 보시거나 아래에 발췌된 부분를 통해 이번 전시회의 다른 훌륭한 면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전시회는 1월 31일부터 3월 1일까지 개최되며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만약 샌프란시스코에 방문하실 일이 있으셔서 이번 전시회를 참석하시게 되면 @eye_wire로 사진을 트윗해주세요.

EyeWire animation processing, neuroscience design, brain design, Autodesk, 3D Studio Max, science design, scientific animation
신경과학 애니메이션 처리작업.
EyeWire animation processing, neuroscience design, brain design, Autodesk, 3D Studio Max, science design, scientific animation, EyeWire neurons, neurons
네이처지에 실린 아이와이어러분들이 맵핑한 뉴런(2014년 5월)

전시관 :

  • “No Magic Here” 전시관에서는 EEG 헤드셋이 머리주위의 피부표면에서 일어나는 전기적 패턴을 측정하는데 어떻게 사용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퍼즐을 풀때, 대화를 할때, 또는 휴식을 취할 때 뇌에 일어나는 활동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보세요.
  • “Mind’s Eye” 전시관에서는 기능자기공명영상으로 알려진 신경영상 기술이 참가자들이 간단한 비디오 화면을 볼 때 생성되는 뇌신호를 어떻게 해독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사람들이 비디오를 시청하는 동안에 뇌패턴이 기록 됩니다. 이 기록은 매우 구체적이기 때문에 연구자들은 사람들이 어떤 비디오를 시청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방문하신 분들은 뇌파의 3D 모델도 직접 접해볼 수 있습니다.
  • “Change Your Mind” 전시관에서는 EEG와 ECG 심장박동 감지가 결합하여 마음챙김 즉 현재의 존재에 충실하는 것이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알아봅니다.  방문하신 분들은 비디오를 통해 명상하는 법을 연습해 보실 수 있으며, 명상 동안 측정되는 심장박동과 EEG 파동의 변화는 언제 스트레스가 없는 상태가 되는지를 알려주는 지표가 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