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들에 의한 / 플레이어들을 위한, 자주 묻는 질문들

왜 점수가 안 올라가죠?

아마 아직 튜토리얼을 완수하지 않아서 그럴 겁니다. 튜토리얼을 시작할때는 점수가 안 올라가거든요. 튜토리얼을 끝낸 후에는 점수를 얻기 시작하며, 튜토리얼의 막바지 큐브 3개에서도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왜 큐브당 정확도가 더 안 보이죠?

튜토리얼을 끝내고 나면, 미지의 신경세포를 탐험하게 됩니다. 아직 구조가 밝혀지지 않은 세포를 따라가면서 신경과학 연구를 돕는 것이죠. 게임 또한 정답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모르므로 정확도 또한 보여줄 수가 없습니다.

정답이 뭔지를 모르는데 어떻게 점수를 계산할 수 있죠?

큐 브를 완성하게 되면, 그 큐브를 완성한 다른 플레이어들의 결과와 비교를 하게 됩니다. 받을 수 있는 점수의 양은 다른 플레이어들의 의견과 비슷할수록, 더 많은 조각들을 추가했을수록, 또한 (약간이지만) 시간이 더 걸렸을수록 늘어납니다. 시간 보너스로 얻을 수 있는 점수의 최대치는 20점이므로, 최대한 꼼꼼하게 이어진 조각들을 잘 찾아내는 것이 많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길입니다.

개척을 한다구요? 그게 도대체 무슨 뜻인가요? 

어떤 큐브에서 개척을 한다는 것은, 아직 아무도 완성하지 않은 큐브를 첫번째로 완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척을 할 때 특별한 점은, 큐브에서 작업한 양과 관계 없이 일단 50점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개척 보너스에 더해서, 얼마 뒤에 다른 몇 명의 사람들이 같은 큐브를 완성하고 나면 정상적으로 받았을 점수 또한 받게 됩니다.

으아! 커다란 덩어리가 들어 있는 큐브가 걸렸어요. 근데 색칠하는데 너무 오래 걸리네요…

대부분의 경우에 이건 과학자들이 ‘세포체’라고 부르는 겁니다. 말 그대로 신경세포의 가운데에 있는 몸통 부분이죠. 크고 둥글게 생긴데다가 아주 작은 빈 공간들이 여기 저기에 많다 보니 굉장히 성가십니다. 만약 세포체를 보게 된다고 하면, 그냥 바깥쪽만 다 색칠하고 (세포체 한 가운데 있는 구멍들이나 큐브 모서리의 구멍들은 제외하고요) 완성된 큐브로 내놓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인공지능을 개량해서 세포체를 정확하게 색칠할 수 있도록 하는 중이며, 점수가 정말로 중요한 게 아니라고 하면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리다 보니) 세포체 안쪽은 무시해도 좋습니다. 만약 정확도가 걱정된다면 세포체 안쪽을 비워둔 것에 대해서는 정확도를 적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아두십시오.

채팅창에서 이름이 다른 색이면 무슨 뜻이죠?

초록색은 일반 플레이어, 보라색은 게시판 관리자, 파란색은 길잡이, 빛나는 파란색은 큰낫, 그리고 노란색은 운영자입니다. 전날의 일간 최고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는 하늘색으로 표시되며, 한번이라도 일간 최고 점수를 얻었던 적이 있는 플레이어들은 진한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그 외에도 이벤트 관련이나 보상으로 주어진 몇 가지 예외적인 색상들이 존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