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재자가 뭔가요?

Celia / 2014년 8월 22일 / Community

ForScience-black-on-light-blue

채팅을 하시다 보면 저희 친절한 중재자분들과 마주치는 일이 생길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그 중재자 분들에 대한 설명을 짤막히 해보려합니다.

중재자들의 기본 역할은 아이와이어 채팅에서 평화를 유지하는 것으로 플레이들이 서로를 존중하는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만약 한 플레이어가 남을 존중하지 않고 채팅의 규칙을 어긴다면 중재자들이 두 팔 걷고 나서서 퇴장시킬 것입니다.

중재자들은 아이디가 보라색(Hl)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중재자들은 다른 색을 고를 수도 있지만 그들또한 중재자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러므로 만약 어떤 플레이어가 중재자인지 아닌지 불확실하다면 그 플레이어의 프로필을 클릭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중재자들이 불건전한 행위를 포착하면 그들은 그 행위를 한 플레이어에게 일단 경고를 할 것입니다. 만약 이미경고를 받은 플레이어가 불건전한 행동들을 지속한다면  중재자들은 침묵 기능을 사용하여 그 플레이어가 채팅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 등의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누군가를 비방하는 채팅 같은 몇몇의 경우에는 중재자가 경고를 하지 않고 바로 침묵을 걸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밑은 중재자 개입할 몇몇의 불건전한 행동들의 예시입니다:

-욕설 채팅

-인종차별 / 성차별 / 동성애 비하 발언들

-성적인 이미지 / 폭력적인 것 / 불법적인 것들에 대해 말하는 것이나 링크를 거는 행위

-위에 해당하는 내용을 포함한 아이디로 가입하는 행위

-반복적인 구절이나 단어로 채팅창을 도배하는 행위

-의도적으로 다른 플레이어를 괴롭히는 행위

아이와이어는 전체이용가이자 교육적인 사이트이므로 중재자들은 플레이어들의 안전하고 친절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플레이어는 아이와이어 커뮤니티에서 신뢰를 어느정도 쌓게된다면 중재자로 승급하실 수 있습니다. 중재자 직위는 최소 16살 부터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채팅 분위기를 감시하는 작업말고도 중재자들은 새 플레이어들과 헤매고 계신 분들을 도와드립니다. 그러므로 중재자들은 nkem_test의 명령어들을 숙지하고 있어야합니다. 여기(Hl)를 클릭하시면 최신 채팅 명령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중재자들은 위키 FAQ(Hl)와 친숙해야합니다. (위키 FAQ는 아이와이어에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들에 대한 상세한 답변들이 있습니다.)

중재자들은 다양한 승급을 가질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중재자인 동시에 스카우트나(Hl) 사이드나(Hl) 멘토(Hl)일 수가 있습니다.

당신은 이제 중재자의 기본을 습득하셨습니다! 중재자로 승급하시는 플레이어분들은 이외에도 중재자들만에게 주어지는 상세한 지침을 받게됩니다. 만약 당신도 중재자로 승급하시고 싶으시면 여기에(Hl) 승급을 신청하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