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도를 높이는 방법

아이와이어를 잘 하려면Great F-Score in EyeWire, EyeWire, EyeWire profiles

아이와이어 오른쪽 상단에서 사용자명을 클릭하면 프로필과 정확도(accuracy)를 알 수 있습니다. 정확도는 F-Score라고 하고 색상이 너무 많이 추가된 색상 과다(over coloring)와 조각이 사라진 색상 부족(under coloring)의 2개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Accuracy 바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개인별 맵핑 통계를 포함한 드롭다운(dropdown)을 볼 수 있습니다.

색상 과다(Over Coloring)”는 추적하는 세포 외부에 추가된 전체 부피의 비율을 계산한 것으로 Precision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색상 부족(Under Coloring)”은 맵핑 시 누락된 전체 가지의 비율을 계산한 것으로 Recall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F-Score가 높을수록(Precision과 Recall이 높을수록) 아이와이어를 더 잘하는 것이고 또한, 과학에 더 많이 이바지하는 것입니다. 더 많은 과학발전과 더 많은 영광으로 이어집니다. 물론, 개척자(trailblazer)를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도 더 많아집니다.

 

A. F-Score 높이기

  1. 가지(branch)는 거의 언제나 큐브 전체에 걸쳐 연장됩니다. 가지를 큐브의 가장자리까지 연장시키지 못하면 아이와이어가 새로운 큐브를 만들지 못합니다!

complete vs incomplete cube, EyeWire tutorial, EyeWire training, EyeWire

때로는 가지가 어디로 가는지 볼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영상을 다른 각도에서 확인하여(Alt+Click+Drag로 방향을 변경하여 3면을 모두 사용),[역주: 수정] 매끄럽고 연속적인 가지를 만들도록 하십시오. 여기에서는 탐험 모드(Explore mode)가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마우스 휠을 스크롤하거나 트랙 패드(track pad)를 사용하여 3D 영상에서 확대하고 2D에서 위/아래로 스크롤합니다.

 

2. 뉴런은 가장자리가 들쭉날쭉하지 않습니다. 맵핑하는 큐브가 매끄럽지 않은 세그먼트로 끝나거나 가지의 측면을 따라 들쭉날쭉한 부분이 있는 경우에는 더 많이 추가되어야 할 여지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와 같은 정보는 Recall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neurons dont have jagged edges eyewire, EyeWire, EyeWire Tutorial, EyeWire Help

3. Alt+Click+Drag를 사용하여 2D 보기의 축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1. 단축키(Hot Key)

오른쪽 하단의 물음표를 클릭하면 아이와이어의 단축키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채팅 명령어도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EyeWire Hot Keys, EyeWire Help, EyeWire Tutorial

5. Player Tips – 플레이어가 제공하는 유용한 정보

<kronnn> “무언가 불분명할 때는 큐브를 다른 각도에서 확인해 보세요.”

<rinda> 어디에서 추적을 그만두었는지 알 수 없을 때 “진행과정(progress)”을 순서대로 지우는 데에는 ctrl+z가 정말 유용합니다.

<rinda> 낮은 점수를 받았다 해도 실망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터득하세요. 커뮤니티의 운영절차를 믿고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B. F-Score가 왜 문제가 될까요?

아이와이어에서 여러분이 맵핑하는 세포는 새로운 과학적 발견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여러분이 맵핑을 완료하기 전까지는 어떻게 생겼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과학은 여러분의 정확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동일한 큐브를 맵핑하도록 하여 정확도를 보장합니다. 대다수의 플레이어가 같은 방식으로 맵핑하는 경우에는 아이와이어가 해당 가지를 정확한 것으로 받아 들이고 큐브 벽을 통과하여 연장된 가지에서 새로운 큐브를 자라게 합니다. 플레이어가 선의 바깥을 색칠하여 부정확한 부피를 추가하거나 혹은 심한 경우 가지를 누락시키는 경우에는 시스템이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정확한 가지를 보는 것은 어렵고 때로는 불가능한 일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을 다음 레벨의 아이와이어 게임으로 안내할 아래와 같은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꾸준히 80% 이상의 높은 정확도에 도달한다면 스타버스트 챌린지(Starburst Challenge)를 시도해 보십시오(비디오: 스타버스트에 대한 유용한 정보)

for science, eyewire, neuroscience, science design, design, eyewire design, brain desig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